탈핵기후생명운동 

☢️후쿠시마 핵사고 15년 탈핵선언대회☢️

의정부YWCA
2026-03-12
조회수 113

2026년 3월 11일,  ‘후쿠시마 핵사고 15년 탈핵선언대회’에  의정부YWCA도 한국YWCA 및  8개 회원 YWCA 와 함께했습니다. 

 ‘후쿠시마 핵사고 15년 탈핵선언대회’ 는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열린 후  참석자들이 청와대까지 거리행진을 한 뒤 '다이인' 퍼포먼스를 진행하였습니다.

2e385eb6129c1.jpg

2011년 3월 11일 발생한 후쿠시마 핵사고 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핵발전의 위험성과 에너지 정책의 방향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사건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15년이 지난 지금, 시민 사회와 종교계, 환경 단체, 시민들은 그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목소리를 모았습니다.

2044dd8ace3b5.jpg6bb8f84262c59.jpg

이번 선언 대회는 ‘기억하라 후쿠시마, 그만짓자 핵발전소’ 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핵발전에 의존하는 에너지 체제를 넘어 재생 에너지 확대와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미래 세대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며 탈핵 선언과 다양한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8ef94d98c12ef.jpg0c288d76d737c.jpg

의정부YWCA는 생명과 평화를 지키는 시민 운동의 일환으로 이 자리에 함께하며, 핵발전의 위험성을 기억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을 위한 시민 행동에 연대했습니다.

1852e59e1d079.jpg

9dee8ec9ab100.jpg

앞으로도 의정부YWCA는 생명과 기후정의를 위한 탈핵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2 0